본문 바로가기

영한투어_국제여행/유럽_프랑스

(2011.7.17-7.23_파리도쿄Tour)7/17_파리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I'm in Paris가 드디어 실감나기 시작!

파리에서의 첫날, 루브르 박물관에서 거의 한나절을 보낸 다음 이동한 곳은 바로 이곳,
The Arch of Triumph...개선문이었다.
드디어 파리의 랜드마크라는 곳을 하나 둘씩 가보게 되는 것.

개선문은 루브르박물관에서 걸어가기에는 다소 멀다. 3km 정도?
어차피 파리 비지트 패스가 있으니까 지하철 타고 가면 오케이.
1호선 루브르박물관 역에서 개선문이 있는 샤를드골광장 역까지는 5정거장, 10분 정도 소요된다.


개선문에 가기 위해서는 이곳에서 내리면 된다. RER A선 외에 지하철 1,2,6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출구도 대략 7개 이상인데, 파리 지하철에서 출구가 이정도 있으면 굉장히 큰 편일 듯...다른 역들은 1~2개의 출구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지하철 출구로 나오면 위풍당당한 모습의 개선문이 바로 정면에 위치하고 있다.
서대문 독립문의 규모로 생각하면 오산. 생각보다 엄청나게 컸다.
서대문 독립문은 고가도로가 놓여지면서 교차로가 아닌, 길 옆에 공원으로 옮겨져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다소 초라한 느낌을 지울 수는 없었지만
개선문은 12개나 되는 도로가 한데 모이는 광장 안에 위치하며 로터리의 중심 축으로 그 기능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더 웅장한 느낌이 들었다.
암튼....개선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많은 경쟁자들을 뚫어야 한다.


개선문은 도로 한가운데에 있으므로 지하보도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지하보도에서 나오면 바로 개선문 턱밑까지 올 수 있는데, 개선문 아래에서 천장을 바라보아야 그 규모를 더욱 실감나게 느껴볼 수 있다.


개선문의 입장료는 9유로 정도 되었던 것 같은데....정확한 입장료는 기억 안나지만 파리 뮤지엄 패스로 올라갈 수 있다.  다만 엘리베이터가 아니라서 나사못과 같은 뺑뺑이 계단을 기약 없이 계속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한동안 뺑글뺑글 올라가다 보면 어느덧 눈부신 빛이 어둠 속을 비추면서 개선문 옥상 위로 도달할 수 있다.


개선문 위에 오르니 파리 시내의 대부분이 조망되는 듯 했다. 서울처럼 군데 군데 언덕과 산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호남평야의 지평선 보듯 저 멀리까지 잔잔한 일직선이 가로로 끝없이 펼쳐져 있었다. 동쪽으로는 샹젤리제 거리가, 서쪽으로는 파리의 맨하탄이라는 라데팡스와 신개선문, 남쪽으로는 에펠탑, 북쪽으로는 유일한 언덕과 함께 몽마르뜨가 펼쳐졌다. 모두들 생경한 광경이라서 그런지, 남산타워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조망과 많이 달랐다. 남산타워의 조망은 멀리 끝까지 펼쳐지는 경치가 없어서 그런가.


개선문 벽에는 전쟁기념물로서의 각종 부조와 역사 공헌 인물들이 새겨져 있었는데, 배경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로 가서..뭐.
부조물은 디테일이 생각보다 좋았다. 단순히 돌을 쌓아 만든 대형 문이 아니었던 것.


이제 개선문에서 나와 샹젤리제 거리로 이동. 샹젤리제 거리는 개선문에서 동남쪽의 콩코르드 광장까지 이어지는 2km 정도 되는 거리이며, 파리를 상징하는 여러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샹젤리제 거리는 끝없이 가로수가 X자 구도로 펼쳐지고 있었고, 좌우로는 다양한 노천 카페와 명품숍이 자리하고 있어서 사람들로 붐볐다. 사람들이 비교적 잡히지 않는 사진 속 모습을 촬영하기 위해 한동안 기다렸음....

 

 

 

역시,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한 루이비통 본점에는 줄서서 입장을 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았다.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 궁금해 오던 터에 나 또한 저 무리 속으로 들어가 본다. 
매장 내 촬영을 할 수 없었지만, 몇년 전 홍콩 루이비통 매장의 규모보다 훨씬 컸다. 홍콩 루이비통 매장도 엄청 컸었는데...제대로 눈호강 하고 왔다. 가격이야 남의 이야기였지만.
일본인 관광객을 비롯, 한국인 등 동양인들의 비중이 월등히 높았다.
어머니께 드릴 작은 동전지갑을 하나 구입. 175유로 이상 구입하면 TAX REFUND가 된다고 하기에 서류를 같이 받아 왔다. 12%정도 환급된다고.

 

많이 걸었지만 지루하지는 않았다. 샹젤리제 거리는 과연 내가 파리에 왔구나 라는 느낌이 제대로 실감나는 여정의 출발선이었다.
사진 속 짐 캐리 영화 포스터는 파리에서 굉장히 많이 본 듯.

서울과의 시차가 7시간, 파리시간으로 아침 일찍 도착하여 루브르와 개선문, 샹젤리제까지 계속 쉬지 않고 돌아다니다 보니 많이 피곤해서, 야간 일정 없이 첫날을 마무리했다. 하루 24시간이 아닌 31시간이었던 셈.

드디어 파리에 왔다. 흠.